작품 소개
김진명의 소설 카지노 는 한국 사회의 불법 도박과 카지노 산업의 어두운 이면을 다룬 작품입니다.
도박의 위험성과 그것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파괴적인 영향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사회적 문제를 강렬하게 드러냅니다.
김진명은 특유의 날카로운 필치로 정치, 경제, 사회적인 현실을 분석하는 데 탁월한 작가로 평가받으며, "카지노" 역시 그가 선보인 또 하나의 의미 있는 작품입니다.
초기에는 2권으로 도박사 란 제목으로 발간 되었지만 이제 통합본으로 카지노란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내용
도박에 빠진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카지노의 유혹과 그 속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생존 경쟁을 보여줍니다.
주인공은 카지노에서 벗어나고자 하지만, 점점 더 깊이 빠져드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카지노의 세계는 단순한 오락 이상의 중독성 있는 현실로, 개인의 삶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 걸쳐 큰 악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소설은 카지노의 화려한 외관과 그 뒤에 숨겨진 중독의 심리적 메커니즘을 탐구합니다.
도박에 빠진 사람들은 끊임없는 승리와 돈의 유혹에 빠져들어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며, 결국 모든 것을 잃게 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결론
김진명은 "카지노"를 통해 단순히 개인의 문제를 넘어, 사회적 구조적 문제를 꼬집습니다.
정부와 기업의 이익을 위해 카지노 산업이 확산되며, 그 속에서 사람들은 쉽게 도박의 늪에 빠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사회는 도박의 피해자들을 방치하며 더 큰 문제를 초래합니다.
인간 내면의 끝없는 욕망과 그로 인해 초래되는 파멸의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도박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일시적인 승리는 결국 큰 손실로 이어지며, 욕망에 휩싸인 사람들은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까지도 불행에 빠뜨리게 됩니다.
김진명의 "카지노"는 단순히 도박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것을 넘어서, 한국 사회의 카지노 산업이 갖는 문제점을 비판하고 성찰하는 작품입니다. 그는 이를 통해 개인의 도덕적 선택과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독자들에게 깊은 생각을 남깁니다.
소설 속 도박 바카라 ; 악마의 게임
바카라(Baccarat)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카드 게임 중 하나로, 카지노에서 자주 즐겨지는 게임입니다.
간단한 규칙과 빠른 진행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자리 잡았으며, 특히 고액 베팅이 가능한 게임으로도 유명합니다. 바카라는 플레이어와 딜러 간의 승부를 통해 승패가 결정되며,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쪽에 돈을 걸고 승리 여부를 확인합니다.
바카라의 기본 규칙
게임 방식 : 바카라는 기본적으로 플레이어(PLAYER)와 뱅커(BANKER)의 두 손 중 어느 쪽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것인지를 예측하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를 직접 다루지 않고, 단순히 플레이어의 승리, 뱅커의 승리, 또는 무승부(TIE) 중 하나에 베팅합니다.
카드는 숫자에 따라 가치가 다르게 매겨지며, 2에서 9까지는 그 숫자대로, 10, J, Q, K는 0점, A는 1점으로 계산됩니다. 두 장의 카드 합산이 10을 넘으면, 10을 뺀 나머지 값이 그 손의 점수가 됩니다. 예를 들어, 7과 6을 합쳐 13이 되면, 점수는 3점입니다.
플레이어는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플레이어", "뱅커", "무승부" 중 하나에 베팅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딜러가 카드를 두 장씩 나눠 주고, 더 높은 점수를 가진 쪽이 승리하게 됩니다.
- 플레이어 베팅: 플레이어가 이기면 베팅
금액의 1:1 배당금 지급
- 뱅커 베팅: 뱅커가 이기면 베팅 금액의
1:1 배당금 지급 (단, 커미션 5%가 차감됨)
- 무승부 베팅: 양쪽 점수가 동일하면 8:1
의 배당금을 지급
*바카라*는 전 세계적으로 카지노에서 가장 많이 즐겨지는 카드 게임 중 하나로, 그 간단한 규칙과 짜릿한 승부의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게임이지만 악마의 게임으로도 불리웁니다.
게임이 단순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만큼 순간적인 판단 실수가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